넷플릭스 뤼팽 감상 후기 - 프랑스 드라마

넷플릭스 뤼팽 감상 후기 - 프랑스 드라마 (c) NETFLIX

 

목차

 

넷플릭스 뤼팽 감상 후기 - 프랑스 드라마 

  1. 주요 캐스팅(배우)
  2. 감상후기(줄거리): 괴도 신사 아산 디옵의 복수 
  3. 캐릭터(등장인물)

 

넷플릭스 뤼팽 감상 후기 - 프랑스 드라마 

 

이 리뷰는 줄거리와 주요 스포일러, 결말이 다수 등장합니다.

 

넷플릭스에서 2021년 1월 8일 공개된 최신 프랑스 드라마 뤼팽(2021)을 봤다. 드라마 뤼팽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프랑스 작품으로 크리에이터는 조지 케이와 프랑수와 우잔이다. 극본 역시 그들이 썼다.

 

감독은 인크레더블 헐크(2008), 나우 유 씨 미: 마술 기사단, 트랜스포터 시리즈의 감독 루이 르테리에가 시즌 1의 1화의 연출을 맡았다. 더 도그스(2017)의 감독 마르셀라 사이드, 프랑스 영화 미션 페이즈 바스크(2017)의 감독 루도비치 버나드가 참여했다. 시즌 1은 총 10화로, 파트 1과 파트 2 각각 5화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파트 1만 공개된 상태이다.

 

넷플릭스 드라마 뤼팽은 현재, 프랑스 파리를 배경으로 괴도 루팡 책을 탐독하던 한 남자의 복수극을 다룬다. 

주요 캐스팅(배우)

오마르 시

잭 런던의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크리스 샌더스 감독의 콜 오브 와일드(야성의 부름, 2020)에서 페로 역으로 출연한 오마르 시가 아산 디옵 역을 맡았다. 영화 쇼콜라에서 쇼콜라 역으로 출연했다. 프랑스 영화 나이트 쉬프트(2020)에서 아리스티드 역, 판타지 코미디 영화 더 로스트 프린스(2020)에서 프린스 역으로 출연했다.

 

뤼디빈 사니에 

프랑수와 오종 감독의 범죄 스릴러 영화 스위밍 풀(2003)에서 줄리 역으로 출연한 뤼디빈 사니에가 클레르 역을 맡았다. HBO, 카날+ 미드 더 뉴 포프(2020)에서 에스더 역으로 출연했다. 영화 8명의 여인들(2002)에서 캐서린 역으로 출연했다. 안톤 체호프의 희곡 갈매기를 원작으로 하는 로맨스 영화 우리의 릴리(2003)에서 릴리 노배키 역으로 출연했다. 영화 파비안느에 관한 진실(2019)에서 에이미 역으로 출연했다. 

 

클로틸드 엠

프랑스 코미디 영화 디이엔 헤즈 더 라이트 셰이프(2017)에서 다이앤 역으로 출연한 클로틸드 엠쥘리에트 페레그리니 역을 맡았다. 파브리스 고베르 감독의 스릴러 영화 K.O.(2017)에서 잉그리드 역으로 출연했다.

 

니콜 가르시아

배우 겸 감독 니콜 가르시아안느 페레그리니 역을 맡았다. 마리앙 코티야르 주연의 로맨스 영화 달나라에 사는 여인(2016)을 연출했다. 미스터리 영화 연인들(2021)을 연출했다. 

 

 

감상후기 

 

넷플릭스 뤼팽: 괴도 신사 아산 디옵의 복수 

 

프랑스 작가 모리스 르블랑(1864~1941)의 괴도신사 아르센 루팡 캐릭터, 어린 시절 책에 대한 흥미가 생길 시절이면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 봤을 괴도 루팡 시리즈.  아서 코넌 도일의 셜록홈즈 시리즈와 세트로 읽곤 하는 대표적 추리소설 시리즈이다. 이번에 넷플릭스 오리지널 프랑스 컨텐츠로 선보이게 되는 뤼팽은 현재의 프랑스 파리로 무대를 옮겨왔다. 내용 자체도 루팡 캐릭터에서 영감을 받은 일종의 변종 시리즈라고 할 수 있다.

 

줄거리를 간단히 살펴보면 프랑스 파리를 배경으로 사채업자에게 빚 독촉을 받고 있는 아산 디옵(오마르 시)은 자신이 일하고 있는 루브르 박물관에 곧 경매에 나올 수백만 유로를 호가하는 마리 앙트와네트의 목걸이가 있다면서 그것을 가지고 딜을 한다. 그리고 결국 그들은 목걸이를 훔칠 계획을 하고 실행에 옮기게 되는데...

 

넷플릭스 뤼팽은 하나의 목걸이를 둘러싼 두 가족이 얽힌 비밀을 풀어 나간다. 아버지의 의문스러운 죽음 뒤에 있는 비밀을 캐는 일종의 괴도 신사 아산 디옵의 활약상을 그린다고 할까.  모리스 르블랑의 아르센 루팡을 탐독하던 한 소년의 복수극인데, 드라마는 1995년 과거와 현재를 오가면서 진지한 드라마적 요소인 루팡의 사생활과 액션 코미디적인 매력 즉, 도둑질을 동시에 어필하려고 한다. 게다가 종종 뤼팡의 신출귀몰한 재주는 만화(코믹스)를 보는 듯한 느낌도 들게 한다.

 

드라마의 재미는 초반 중반까지는 꽤 흥미진진했지만 중 후반에 약간 드라마적인 요소가 많아지면서 잠시 지루함을 느끼기도 했다. 진지함을 좀 더 줄이고 가벼운 코믹한 액션의 비중이 좀 더 들어갔으면 어땠을까 싶다. 가끔 등장한 코믹한 장면이 꽤 재밌었기 때문인데, 그랬다면 좀 더 드라마가 트랜디하고 쿨해지지 않았을까? 

 

후반부에 작가 모리스 르블랑의 집이 있는 일종의 루팡 관광지라고 할 수 있는 노르망디 해안의 에트르라의 모습은 한번쯤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사실, 아래 사진보다 드라마 속 장면이 훠얼씬 이뻤다. 그리고 아산 디옵이 Air Jordan 1 Mid “Yellow Toe”를 신고 등장하는 몇몇 씬도 눈길이 갔다. 또 괴도 뤼팡 전집도 한번 읽어볼까 라는 생각도. 아마도 고전 명작이 영화나 드라마로 리메이크될 때 가장 기대되는 효과이지 않을까. 

 

 

노르망디 해안의 에트르타의 절벽

 

총평

 

넷플릭스 뤼팽은 오랜만에 보는 프랑스 드라마였는데, 원작 괴도 신사 아르센 루팡에 대해서 관심이 있다면 볼만한 드라마였다. 시즌 1의 파트 1이 급하게 끝이나서 파트 2가 빨리 나왔으면 하는 바램이 있다.

 

 

#아르센 루팡

 

캐릭터

역할(본명)

 

아산 디옵(오마르 시)

클레르(뤼디빈 사니에): 아산의 전 부인

 

가브리엘 뒤몽 경감(요한 디오네)

휴버트 페레그리니(에르베 피에르)

안느 페레그리니(니콜 가르시아)

줄리에트 페레그리니(클로틸드 엠)

 

 

  • 시리즈명: 뤼팽
  • 시즌 No: 1 
  • 시리즈: 총 10화 중 파트 5화(1/8 공개) + 파트 2 5화
  • 방송사: 넷플릭스
  • 장르: 범죄
 

reference from  en.wikipedia.org/wiki/Lupin_(TV_series)

soldoutservice.com/p/lupin-netflix-sneakers-nike-jordan
이미지의 저작권은 제작사
Netflix
에 있습니다. (c) Netflix 

Copyright(C) midtvculture.net All Rights Reserved. 컨텐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