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추천 순위 TOP 10 2020년 - 넷플릭스, 프라임비디오, 왓챠, 웨이브

아듀! 2020년 '미드TV컬쳐' 선정 미드추천 순위 TOP 10  - 넷플릭스, 프라임비디오, 왓챠, 웨이브 BY 에잇스토리

 

2020년 달력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올 한해는 국내에서 볼 수 있는 OTT - 넷플릭스, 프라임 비디오, 왓챠, 웨이브, 애플TV+, 시즌(Seezn), 티빙, 그리고 내년 본격적으로 서비스될 쿠팡 플레이 등 - 가 많아져서 여러모로 행복한 고민을 하게 되는 한 해였습니다. 

특히, 그 중에서 2020년 '미드TV컬쳐' 선정 BEST 드라마 순위  TOP 10 -  넷플릭스, 프라임 비디오, 웨이브, 왓챠, 애플 TV+ 를 뽑아봤습니다. (하나의 시즌 전편감상기준 )(순위 무관)

 

2020년 미드TV(티비)컬쳐 미드 추천 순위 TOP 10 - 넷플릭스, 프라임 비디오, 웨이브, 왓차, 애플 TV+

 


미드 디펜딩 제이콥 (c) APPLE TV+

#1. 디펜딩 제이콥 - 애플 TV+

우선 첫 번째로 애플TV+에서 본 디펜딩 제이콥 시즌1! 미드 디펜딩 제이콥은 법정 스릴러이다. 부모입장에서 자신이 그동안 잘 안다고 자부하는 자식에 대한 믿음이 아들의 살인혐의로 흔들린다는 설정이 여러모로 관심을 끌기에 충분했다. 크리스 에반스는 뭔가 수퍼 히어로의 이미지가 컸었는데, 이 작품에서는 진지한 역할도 잘 어울렸고 영드 다운튼 애비의 미셸 도커리의 연기 역시 실망 시키지 않았다. 

장르: 법정 스릴러 
태그: #부모, #자식 #재판 #살인혐의 #베스트셀러 소설 원작 #윌리엄 랜데이

 

 
핸드메이즈 테일: 시녀이야기 (c) Hulu

 

 

#2. 핸드메이즈 테일: 시녀 이야기 - 훌루(Hulu) 

두 번째로 웨이브(WAIVVE)에서 본 미드 핸드메이즈 테일 시즌 1! 국내에서는 그동안 정식으로 소개되지가 않았는데, 웨이브에서 독점으로 공개되어서 봤다. 마가렛 엣우드의 원작인 동명의 소설(한글 제목은 시녀 이야기)이 워낙 유명하고 근 미래 신정체제 속에서 시녀로 일하는 여인들의 이야기도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특히, 미드 매드맨의 페기 올슨 역을 맡았던 엘리자베스 모스의 연기가 극 전반을 압도했고 길모어 걸스의 알렉시스 블레델도 반가웠다. 

장르: 디스토피아
태그: #기독교 #출산율 하락 

 

 

노멀 피플 (c) Hulu, BBC Three

#3. 노멀 피플  - Hulu, BBC Three

세 번째로 웨이브에서 본 노멀 피플! 2018년 샐리 루니의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아일랜드를 배경으로 평범한 남녀의 평범한 듯 평범하지 않는 연애 이야기가 흥미롭게 전개된다. 꽤 몰입감이 좋아서 주말에 한번에 정주행 하기 좋았다. 현재, 로튼 토마토의 토마토지수 90%, 관객지수 93%로 평론가와 관객 모두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 

장르: 드라마
태그: #연애 #연인관계 #노출수위가 꽤 높다. #소설 원작 영드 

 

 

 

 

 

스위트 매그놀리아 (c) NETFLIX

 

#4. 스위트 매그놀리아 - 넷플릭스

네 번째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미드 스위트 매그놀리아 시즌1! 보자마자 길모어 걸스와 페어런트후드가 생각나서 재밌게 본 미드. 차이가 있다면 속사포 대사가 빠졌고 좀 더 로맨스 소설적인 면이 있다. 잔잔한 일상속 훈훈한 결말의 이야기를 좋아한다면 추천할 만한 드라마. 셰릴 우드의 로맨스 소설 스위트 매그놀리아 시리즈가 원작.

장르: 드라마, 로맨스
태그: #사우스 캐롤라이나 #서레니티 #세명의 친구 #스파 #셰프 친구 #변호사 친구 

 

나의 눈부신 친구 (c) HBO

 

#5. 나의 눈부신 친구 - HBO

다섯 번째로, 왓챠에서 본 나의 눈부신 친구 시즌 1! 2차 세계대전 후 소위 한강의 기적과도 같은 성장기 이탈리아 나폴리를 배경으로 두 명의 친구의 우정을 그린 대하드라마이다. 드라마 속 레누, 릴라와 같은 비슷한 경험을 한 케이스가 전 세계에 있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경제적 고도 성장기를 겪은 세대라면 공감을 할 만한 내용을 담고 있다. 

장르: 드라마, 대하극, 성장 드라마
태그: #친구 #우정

 

 

에이전트 카터 (c) ABC

 

 

#6. 에이전트 카터 - ABC

여섯 번째로, 넷플릭스에서 본 마블의 에이전트 카터 시즌1, 2! 헤일리 엣웰이라는 배우에 빠지게 된 드라마. 액션과 코믹이 섞여있는 영화 혹은 드라마를 좋아하는 입장에서 더할 나위가 없을 정도. 시종일관 긴장감을 유지하면서 재미를 줬다. 

장르: 스파이 스릴러, 액션 코미디
태그: #캡틴 아메리카 시리즈 영화 퍼스트 어벤져(2011)의 이전 이야기 

 

 

 

페어런트후드 (c) NBC

 

 

#7. 페어런트후드

일곱 번째로, 프라임 비디오에서 본 페이런트후드 시즌 1! 지금은 리스트에서 빠진 상태이다. 아쉬움을 뒤로하고 소개를 하자면 캘리포니아의 버클리를 배경으로 일상적인 고민을 다루는 브레이버맨 3대의 가족 이야기인데, 부모 입장에서 풀어나간다. 현실감 있는 소재를 다루는 국내의 주말극을 보는 것 같다고나 할까. 형제자매들 - 캐릭터의 각각 유니크함도 매력. 매주 1~2편씩 보는 시간이 즐거웠다. 

장르: 드라마
태그: #부모 #자식 #삼대 #일상고민 #형제자매

 

 

 

 

도슨의 청춘일기 (c) The WB

 

#8. 도슨의 청춘일기 - THE WB

여덟 번째로, 프라임 비디오에서 본 도슨의 청춘일기 시즌 1! 사실 하이틴 로맨스 드라마의 클리쉐 종합편이라고 할 수 있는 드라마이다. 매사추세츠 해안가 케이프 사이드를 배경으로 4명의 고교생 도슨, 조이, 젠, 페이시가 등장하는 데, 그들의 변화무쌍한 관계를 지켜보는 것이 흥미로웠다. 

장르: 로맨스, 성장드라마
태그: #고교생 #고등학생 #연애 #우정 

 

 

 

 

리틀 보이스 (c) APPLE TV+

 

#9. 리틀 보이스 - 애플 TV+

아홉 번째로 애플 TV+의 리틀 보이스 시즌 1! 시작점에 선 사람들을 위한 힐링 뮤지컬 드라마라고 할까? 음악도 좋고 극 중 베스가 알바하느라 움직일 때마다 펼쳐지는 뉴욕의 배경도 좋았던 드라마. 무명의 인디 싱어송라이터의 일상을 그렸다. 브리타니 오그래디의 스윗한 목소리가 전편에 흐른다. 

장르: 성장드라마, 뮤지컬
태그: #자기 목소리 찾기 #오리지낼리티 

 

 

 

빌리언스 (c) SHOWTIME

 

#10. 빌리언스  - 쇼타임

열 번째로, 넷플릭스에서 본 빌리언스 시즌 1! 넷플릭스에서 미드 홈랜드를 보다가 데미언 루이스가 연기를 너무 잘해서 그의 출연작을 고르다가 빌리언스를 보게 되었다. 헤지펀드업계라는 소재뿐만 아니라 검사와 해지펀드 매니저의 1:1 대결구도도 흥미를 자아내기 충분하다. 

장르: 스릴러, 범죄 
태그: #주식 #경제범죄 #검사 #노출수위 꽤 있음 

 

관련글 :

 

2019년 미드추천 순위 결산 by 미드TV(티비)컬쳐

2018년 미드추천 순위 결산 by 미드TV(티비)컬쳐

 

 

 

Copyright(C)2020 -2021  midtvculture.net All Rights Reserved. 컨텐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