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미드 데드 투 미 소개와 감상후기

미드 데드 투 미 소개와 감상후기 (c) NETFLIX미드 데드 투 미 소개와 감상후기 (c) NETFLIX




 

목차


미드 데드 투 미 후기

  1. 데드 투 미 소개
  2. 주요 캐스팅
  3. 감상후기(줄거리)
  4. 캐릭터(등장인물)
  5. 정보(Trivia)


미드 데드 투 미 소개와 감상후기


이 리뷰는 줄거리와 주요 스포일러, 결말이 다수 등장합니다. 


소개

넷플릭스 오리지널 미드 데드 투 미를 봤다. 크리에이터는 리즈 펠드만이다. 데드 투 미(Dead to Me)의 뜻은 나에겐 죽었다라는 의미이다. 흔히 우리가 학교나 직장을 땡땡이 칠 때 멀쩡히 살아있는 사람을 죽었다라고 거짓말을 할 때 쓰곤 하는 것처럼 드라마 속의 의미도 살아있는 사람인데, 나에게는 죽은 사람임을 의미한다. 넷플릭스 미드 데드 투미는 악연(원수관계)으로 엮인 두 여자 사이의 우정을 스릴러로 표현한 다크 코미디 드라마이다


시즌 1은 2019년 5월 3일에 총 10화의 에피소드로 공개 되었다. 드라마의 시즌 1은 비평적으로 호평을 받았다. 로튼 토마토 지수 86%에 6.48/10의 평점을 받았다. 주연을 맡은 크리스티나 애플케이트는 2019년 프라임타임 에미상 코미디부문 최우수 여우주연상 후보, 골든 글로브 TV부분 뮤지컬 코미디부문  최우수 여배우상 후보로 선정되었다. 시즌 2는 2020년 5월 8일 넷플릭스에게 공개되었다.


주요 시놉시스는 미드 데드 투 미는 뺑소니 교통사고를 당한 미망인에게 치유모임에서 미스터리한 여인이 다가오면서 벌어지는 여러가지 사건을 다룬다.



주요 캐스팅(배우)

크리스티나 애플게이트

밀라 쿠니스, 크리스틴 벨과 함께 출연한 존 루카스, 스콧 무어 감독의 코미디 영화 배드 맘스(2016, 넷플릭스)에서 그웬돌린 역으로 출연한 크리스티나 애플게이트젠 하딩 역을 맡았다. 배드 맘스 크리스마스(2017, 넷플릭스)에 출연했다. 케빈 텐트 감독의 코미디 영화 크래쉬 패드(2017)에 모건 역으로 출연했다. 

린다 카델리니

넷플릭스 오리지널 스릴러 미드 블러드라인(2015~)에서 맥 레이번 역으로 출연한 린다 카델리니가 주디 헤일 역을 맡았다. NBC 코미디 미드 프릭스 앤 긱스에서 린제이 위어 역으로 출연했다. NBC 미드 ER에서 사만다 타가트 역으로 출연했다.


아카데미 작품상, 각본상, 남우조연상, 골든 글로브 각본상, 뮤지컬, 코미디부분 작품상 등을 수상한 피터 패럴리 감독의 영화 그린북(2018)에서 돌로레스 발레롱가 역으로 출연했다.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2015), 어벤져스: 앤드게임(2019)에서 로라 바튼 역으로 출연했다. 코미디 가족영화 대디스 홈1, 2에서 사라 휘태커 역으로 출연했다. 톰 하디가 알 카포네 역으로 나오는 전기범죄 영화 카포네(fonzo, 2020)에서 메이 카포네 역으로 출연했다.


제임스 마스던 

HBO 미드 웨스트월드에서 테디 플루드 역으로 출연한 제임스 마스던스티브 우드 역을 맡았다. 미셸 모너핸과 함께 출연한 마이클 호프만 감독의 로맨스 영화 베스트 오브 미(2014)에서 도슨 콜 역을 연기했다. 롭 라이너 감독의 영화 충격과 공포에서 워렌 스트로벨 역을 맡았다. 제이크 질런홀, 제시카 비엘 주연의 로맨틱 코미디 영화 엑시덴탈 러브(2015)에서 스콧 역으로 출연했다. 


스티븐 브릴 감독의 코미디 영화 워크 오브 셰임(2014, 넷플릭스)에서 고든 역으로 출연했다. 쉬라 피번 감독의 코미디 영화 웰컴 투 미(2014)에서 린다 카델리니(지나 셀웨이 역)와 함께 리치 러스킨 역으로 출연했다. 클레어 데인스, 세라 볼저와 함께 출연한 맥스 메이어 감독의 코미디 영화 쿨하니까 괜찮아(2013)에서 척 다이아몬드 역으로 출연했다.


맥스 젠킨스

NBC 코미디 미스터리 오브 로라에서 맥스 카네기 역으로 출연한 맥스 젠킨스크리스토퍼 도일 역을 맡았다.


샘 매커시 

오디언스 스릴러 미드 콘도르에 출연한 샘 매커시찰리 하딩 역을 맡았다. 멜리사 밀러 코스탄조 감독의 영화 올 디즈 스몰 모멘트(All These Small Moments, 2018)에서 사이먼 셰필드 역으로 출연했다.




감상후기 

시즌 1

줄거리 


뺑소니 교통사고로 남편 테드를 잃은 부동산 중개인 젠, 그녀는 상실감을 치유하고자 웨인 목사가 이끄는 용서를 가르치는 상실치유모임 '천국의 친구들'에 참석하는데, 거기서 자신에게 공감을 하면서 적극적으로 다가오는 의문의 여성 주디 헤일을 만난다. 



데드 투 미: 그리스도 가라사대 '원수를 사랑하라' + 원수가 베프가 되다.


미드 데드 투 미는 뺑소니 교통사고를 당한 미망인과 그녀에게 의도적으로 접근하는 한 여자와의 관계에 포커스를 맞춘다. 흔히 낯선자가 한 가족에게 접근하는 경우에 복수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가 많은데, 온갖 나이스한 말을 하면서 서둘러 친구가 되기를 바라는 주디의 모습은 명백히 뭔가 불순한 의도(?)가 있다는 의심을 가지기에 충분하다. 


그리고 그녀의 거짓말들이 조금씩 벗겨질 때마다 관객은 이제 들통나버렸으니 진짜 의도가 나오겠지하고 생각하지만 작가는 그러한 관객의 예상을 조금씩 빗겨나가면서 극을 이끌어 나간다.  주디의 친구가 되려는 필사적인 모습과 더불어 그런 주디에게 처음에는 바짝 경계를 하지만 마음을 열면서 절친이 되어가는 젠의 모습, 그리고 여러가지 사건 사고와 우여곡절을 거쳐서 결말까지 지켜보고 나면, 파일럿에서 젠과 주디가 만난 첫 모임에서 웨인 목사의 용서에 대한 말 - 즉, 어떤 상황에서든 누구나 용서 받을 자격이 있다고 말하면서 용서를 하라는 말처럼, 이 모든 드라마의 플롯은 원수를 용서하게 만들기 위한 작가의 코믹한 계획임이 드러난다.


그러나 넷플릭스 미드 데트 투 미의 마지막 결말은 말도 안되는 넌센스라고 생각할 사람이 많을 듯 하다. 두 주인공의 비현실적인 선택은 공감을 하기 쉽지 않은데, 여전히 우리가 원수를 용서하고 사랑하기란 쉽지 않아서이다. 



#낯선 이의 접근 #친구 #원수를 사랑하라. 


미드 데드 투 미의 결말




총평


넷플릭스 코미디 미드 데드 투 미는 전반적으로 대사가 위트가 있고 때때로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돋보였는데, 시즌 1 마지막까지 스릴감과 떡밥이 유지되면서 재밌게 즐길 수 있었다. 회당 30분남짓의 짧은 러닝타임도 주말시간에 몰아서 보기에 무리가 없다. 단, 결말에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



#다크 코미디 #스릴러  


캐릭터

역할(본명)


시즌1 기준


젠 하딩(크리스티나 애플게이트): 부동산 중개인

주디 헤일(린다 카델리니: 젠이 슬픔치유모임에서 만나서 친구가 된 여인

스티브 우드(제임스 마스던): 주디의 전 약혼자

크리스토퍼 도일(맥스 젠킨스): 젠의 부동산 동업자이자 친구

찰리 하딩(샘 맥커시): 젠의 장남

헨리 하딩(루크 로셀러): 젠의 막내 아들


카렌(수지 나카무라): 젠의 이웃

애나 페레즈(다이애나 마리아 리바): 교통사고 담당 형사

에이브 리프킨(에드워드 애스너): 주디가 일하는 요양원에 사는 친구

웨인 목사(경 심): 슬픔 치유 모임의 리더

닉 프레이거(브랜든 스콧): 잠시 일을 쉬고 있는 형사

로마 하딩(발레리 맥하피): 젠의 시어머니, 테드의 어머니

케일리(헤일리 심스): 스티브의 비서



미드 데드 투 미 정보(Trivia)

뉴포트비치: 캘리포니아, 오렌지 카운티의 LA 남쪽으로 1시간 거리에 있는 부촌, 인구비율 85%가 백인, The O.C.의 배경

Manslaughter: 살인이지만 우발적 살인이나 고의적 살인이 아닌 경우, 교통사고사 같은 경우 



  • 시리즈명: 데드 투 미
  • 시즌 No: 1 
  • 에피소드 No: 전 10화
  • 방송사: 넷플릭스 오리지널
  • 기타: 넷플릭스
  • 장르: 다크 코미디

reference from  https://en.wikipedia.org/wiki/Dead_to_Me_(TV_series)

https://ko.wikipedia.org/wiki/%EB%89%B4%ED%8F%AC%ED%8A%B8%EB%B9%84%EC%B9%98

이미지의 저작권은 제작사 NETFLIX에 있습니다. (c) NETFLIX


Copyright(C)2020 midtvculture.net All Rights Reserved. 컨텐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