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미드 오티스의 비밀상담소 소개와 감상평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소개와 감상평 (c) Netflix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소개와 감상평 (c) Netflix



 

목차


오티스의 비밀상담소 소개

  1. 캐릭터 소개
  2. 줄거리 요약(1화, 2화 기준, 스포일러)
감상평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소개

궁금한 게 많은 십 대의 '성 고민'  오티스가 풀어드립니다.


영국 가상의 무어데일 고등학교 내 오티스의 비밀상담소를 배경으로 십대의 성고민을 위트있게 풀어 놓은 넷플릭스의 최신 19금 코믹 드라마


오늘 소개할 드라마는 최근 넷플릭스에서 인기몰이 중인 '오티스의 비밀상담소'입니다. 사실 원제 섹스 에듀케이션(성교육)이 드라마의 본래 의미에 더 부합되겠지만 성교육이라는 제목이 한국에서는 원래 의도보다 교육적으로 보이거나 반대로 아이러니하게 좀 더 하드코어 하게 보이는 부작용 때문에 국내 제목을 바꾼 것이라고 추측해 봅니다. 그래서 미리 밝히건대 이 리뷰도 지나치게 디테일한 용어의 사용은 자제했음을 미리 밝힙니다. 


처음 1화의 시작과 함께 든 생각은 '오 시작이 좀 센데? 이래서 19금이구나', 그러나 좀 더 보다 보면 전체적으로 어둡고 음습한 성이 아니라 밝은 분위기 속에서 십 대의 성(sex)이라는 소재를 코믹하고 위트있게 연출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1. 캐릭터 소개


1화를 중심으로 주요 캐릭터를 소개하자면 엑스파일의 '스컬리'역으로 유명한 질리언 앤더슨 성에 개방적인 섹스 상담사 -  마치 2010년대판 자유로운 영혼의 히피를 보는 듯합니다. - 닥터 진 F. 밀번역으로 나옵니다. 오티스 상담소를 연 그녀의 열여섯 살 먹은 소심한 아들 오티스 밀번역에는 에이사 버터필드가 캐스팅 되었습니다.


학내 소식통이자 그의 절친 에릭 에피옹역으로는 엔쿠티 가트가, 오티스에게 상담소를 열라고 꼬드긴 실전에 강한 그의 상담소 파트너 메이브 와일리역에는 엠마 멕키가 나옵니다. 교장아들이자 말 못할 고민을 가진 애덤 그로프역에는 코너 스윈들스가 캐스팅 되었습니다. 


그외 메이브의 비밀친구이자 교장 아들의 여친 에이미 깁스역에는 에이미 루 우드 - 그녀는 매우 나이스한 성격입니다. 언터쳐블의 멤버이기도 합니다. 학생회장이자 수영부 무어데일 돌핀스의 에이스 잭슨 마르체티역에 케다 윌리엄스 스털링, 학교의 가장 인기있는 그룹인 언터쳐블(The Untouchables)의 멤버 안와르역에는 샤닐 쿨라, 루비역에는 미미 킨, 올리비아역에는 시몬 에슐리 등이 출연했습니다.



#2. 줄거리 요약

1화, 2화 스포일러


1화의 전체 줄거리를 살펴볼까요? 섹스상담사 엄마의 상담을 몰래 귀동냥을 한 지식을 바탕으로, 나름 탄탄한 이론으로 무장한 오티스는 셰익스피어 과제 파트너였던 애덤 그로스의 말 못할 성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 줍니다.  


그러한 오티스의 놀라운 재능을 눈 여겨 본 메이브가 오티스를 꼬드겨서 성고민 상담소를 열자고 제안합니다. 그녀는 트레일러에 사는데 집세도 못 낼 형편이라서 돈이 궁했죠.  장소는 교장이 석면 때문에 학생 출입을 금지 시킨 체육관 뒤쪽 화장실입니다. 


평소 주목받는 것을 싫어하고[각주:1]아직 성경험도 없는 오티스지만 소위 학교 내에서 잘나가는 배드걸(Bad girl) 메이브의 제의를 별다른 고민 없이 즉석에서 수락합니다. 


2화에서 오티스와 메이브는 본격적으로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를 홍보하기 위해서 학내에서 가장 핫한 에이미 G(깁스)의 하우스 파티에 갑니다. 


파티에서 몸에 대한 컴플렉스때문에 관계 중 불을 끄고, 남자친구 샘에게 자신의 몸을 보여주기 싫어하는 케이트의 고민을 상담해 주는 오티스,  상대방의 장점을 서로 얘기하게 하면서 케이트의 자존감을 회복시키는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합니다. "네가 너 자신을 싫어하는데 어떻게 남친이 너를 좋아할까"는 귀에 쏙쏙 박히는 조언은 덤이죠. 


그러나 상담 성공에 기뻐하는 것도 잠시, 파티가 절정에 이르렀을 때 에이미에게 결별 통보를 받은 후 초대 받지 못한 애덤이 몰래 난입하면서 파티는 난장판으로 끝이 납니다. 메이브는 이날 상담소 홍보에 대한 반응이 미지근하자  상담소 운영을 그만둘 생각을 합니다.  


그러나 그 후에 전화위복으로 파티의 성 상담이 학 내에 입 소문이 나면서 결국 오티스의 비밀상담소 사업은 활기를 띄기 시작합니다. 




감상평


우선 영드 오티스의 비밀상담소는 원제에 충실한 드라마입니다.  매회 사례별 - 케이스 바이 케이스(case by case)로 성에 대해 알려주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오티스의 의뢰인들을 본다면 그들의 클로즈업된 얼굴에서 절박하고 진지한 표정을 읽을 수 있습니다. 학생들의 배우려는 열의가 보이지 않나요? 그래서 섹스 에듀케이션인 것이죠.  


게다가 드라마의 궁극적 의도인 하이틴 성장드라마의 역할도 합니다. 오티스는 상담중에 피상담인에게 관계 중(Relationship) 늘 자신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라는 일종의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그의 관계 회복을 추구하는 상담방식은 성 고민을 자아성찰과 성장의 계기로 승화시킵니다. 


또 영드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는 본질적으로 코미디로서 추천할 만합니다. 위트 있는 대사와 코믹스러운 상황은 가끔 무방비 상태로 당신의 입을 벌리게 하면서 웃게 만듭니다.  19금의 약간 높은 수위의 씬도 등장하지만 드라마 자체의 분위기가 밝고 매우 쿨하기 때문에 그리 민망할 정도는 아닙니다. 


 단, 19금이다보니 정작 10대를 다루었지만 청소년 관람불가인 점은 모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몇몇 장면의 수위를 좀 낮추었으면 어땠을까 싶습니다. 


+ 한가지 지적할 점은 19금 드라마에서 작품 속의 등장인물들이 10대로 설정된 경우 어느정도까지 성묘사가 가능한가 하는 부분입니다. 이 드라마가 보여주는 십대들의 자유분방하고 충동적 성(sex)이라는 세팅은 섹스 에듀케이션이라는 드라마의 목적에 맞게 성 상담 사례로서 필요한 부분이지만 표현 수위에 대해서는 찬반양론이 있을 수 있습니다. 




19금 코미디 + 성장 드라마로 웃음과  성찰  두마리 토끼 추천~, 그러나 난 이걸 보기엔 너무 어려? 스킵~. 



+ 드라마 퀴즈


1화에서 선생님이 수업중 배울 작품으로 언급한 아든(Arden)이라는 가상의 숲을 배경으로 하는 셰익스피어의 희곡은?


2화에서 오티스의 로코물 취향은?  줄리아 로버츠 or 케이트 허드슨


2화에서 메이브가 넷플릭스 자막상 "고난으로 강해질 뿐(What doesn't kill you makes you stronger)"이라고 한 말은 누구의 명언인가?
보기 - (캘리 클락슨 or 니체)




  • 시리즈명: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 시즌 No: 1
  • 에피소드 No: Ep1~Ep8
  • 방송사: 넷플릭스 오리지널
  • 장르: 시트콤, 코미디
  • 스포일러: Ep1, Ep2
  • 비고: 넷플릭스

 

reference from https://www.imdb.com/title/tt7767422/, https://en.wikipedia.org/wiki/Sex_Education_(TV_series)
img from 
https://m.media-amazon.com/images/M/MV5BOTE0MjQ1NDU3OV5BMl5BanBnXkFtZTgwNTI4MTgwNzM@._V1_SY1000_CR0,0,674,1000_AL_.jpg

이미지의 저작권은 제작사 넷플릭스에 있습니다. (C) NETFLIX


Copyright(C)2019 midtvculture.net All Rights Reserved. 컨텐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The guy in the corner [본문으로]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